반응형

2019년 11월 7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4'에서는 서현진이 조우종, 이지애, 김일중, 신예지, 장도연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해 유재석과 나경은의 열애과정을 밝혔습니다. 서현진은 "나경은과 동기"라고 밝히며 유재석과 열애 과정을 지켜봤다고 털어놨습니다.

서현진은 "나경은이 나는 개그맨 유재석씨 너무 괜찮은 거 같아"라며 "유재석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유재석은 "알지 못했던 과거"라며 미소를 지었습니다. 서현진은 또 "열애 당시 비밀스럽게 했으나 모두 두 사람의 열애를 눈치 챘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유재석은 "비밀스럽게 했는데 다 아시더라"라고 회상했다고 합니다.

유재석과 나경은은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으로 인연을 맺은 뒤 2008년 결혼했습니다. 이후 현재 초등학교 3학년인 아들 지호 군을 얻었고, 8년 만인 지난해 10월 둘째 딸을 품에 안았습니다. 나경은은 아들 지호 때문에 고민이 생겼다고 합니다. 고민의 근원은 바로 유재석과 닮아도 너무 닮은 지호의 개그 욕심이라고 하네요. 

방송인 서현진은 1980년 12월 13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38세이며, 대구광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172cm, 혈액형은 B형이며, 이화여자대학교 한국무용 학사, UC 버클리 저널리즘 석사과정을 졸업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H.W 엔터프라이즈입니다.

대한민국의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으로 2001년 미스코리아 선으로 당선되었고, 2004년에 MBC 아나운서로 입사했습니다. 김정근, 나경은과 함께 공채 32기 입사동기였다고 합니다. 이대 나온 여자이면서도 미스코리아 출신의 엄친딸 입니다. 같은 해 출전한 미스 월드에서는 베스트 드레스 상을 수상했습니다.

2004년 입사 이후 생방송 화제집중과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불만제로의 MC, 세상을 여는 아침 DJ 등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2012년까지 미국 유학 이후 MBC FM4U 굿모닝FM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 7월, MBC에 사표를 제출했습니다.

2017년 12월 9일 서울 강남구 일원동 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신랑은 본인보다 다섯 살이 많은 의사로 알려졌으며, 두 사람은 교제한 지 약 1년 만에 결혼하게 됐습니다.

나경은은 1981년 5월 3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38세이며, 광주광역시 광산구 에서 태어났습니다. 숭덕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영문학, 사회학 학사 출신입니다. 가족사항으로는 국민MC 배우자 유재석, 아들 유지호, 딸 유나은이 있습니다.

2003년 온게임넷 리포터로 방송에 첫 입문하였으며 이듬해 2004년 공채 아나운서로 MBC에 입사했습니다. 나경은이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때는 무한도전의 목소리 진행을 맡으면서였습니다. 무한도전 퀴즈의 달인 당시 "사내방송입니다. M.B.C."라는 나경은의 멘트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이 MBC의 이니셜로 나경은의 이름을 추측하던 중 당시 고정멤버였던 이윤석이 마봉춘이라는 이름을 말했고, 반응이 좋아 마봉춘이란 별명이 붙게 되었습니다. 사실 마봉춘이라는 이름은 MBC의 각 문자를 한국사람의 이름 식으로 적당히 끼워맞춘 것입니다.

당시 본인의 신상을 아무것도 밝히지 않고 목소리만 들려주는 신비주의 전략을 썼는데, 멤버들이 신상을 아무리 캐물어도 정체를 절대 밝히지 않아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무한도전 멤버 6명 전부가 총각이었고, 마봉춘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별 난리를 다 쳤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나온 유행어가 '사내 방송입니다'이다. 참고로 유재석 부인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잘 모르지만 나이가 무한도전 멤버들보다 어리다고 합니다. 

무한도전을 계기로 하여 유재석과 인연을 맺었고, 결국 2008년에 결혼하였습니다. 뽀뽀뽀에서 제 23 대 뽀미 언니로 활동하다가 첫째 아들을 출산하며 육아를 위해 출연을 일시 중지하였습니다. 2010년 5월 1일에는 남편 유재석과의 사이에서 아들 유지호 군을 출산하였습니다.

뽀뽀뽀 아이조아의 뽀미언니로 복귀해서 2012년 9월까지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2012년 9월 14일에 육아 휴직을 내고 뽀뽀뽀 아이조아에서 잠정하차했습니다. 복귀 시점은 미정이고 육아 휴직을 낸 이유는 육아와 내조를 위해서라고. 하지만 육아 휴직은 1년간이라 했으니 2013년 8월쯤에 복직하게 된다고 예상했으나, 결국 휴직이 끝날 때쯤인 2013년 8월 5일 사직서를 제출했습니다

이후에 퇴직의 이유를 정확히 밝혔는데, 육아보다도 직접적인 이유는 MBC 총파업에 있었습니다. MBC 파업에 참여했었는데 돌아오고 나니 자신의 자리가 없었고, 마침 최윤영이나 문지애, 오상진 아나운서 등 동료 아나운서들이 줄줄이 파업하는 걸 보고 본격적으로 사직을 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 전부터 갑상선 이상으로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 퇴직을 고려하고는 있었다고 하네요.

2018년 2월 19일 둘째 임신소식이 알려졌고, 2018년 10월 19일 딸을 순산하였습니다. 2019년 무렵부터 MBC에서 퇴직한 여자 아나운서들이 '보라회'라는 사모임을 결성하면서 이 모임 멤버들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별 거 아닌 거에도 굉장히 잘 웃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슈퍼 주니어의 신동이 해피투게더에 출연 시 한 증언에 따르면, 나경은 아나운서가 자신과 함께 뽀뽀뽀를 진행했을 당시 진짜 별 것도 아닌 거에 너무 즐겁게 웃어 당황했다. 라며 유재석에게 말하자 유재석은 "그래서 내가 내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부탁 못 한다." 라며 답했을 정도. "이 부분 어때?" 라고 물어보면 대부분 "응, 너무 웃겨." 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결혼한지 꽤나 시간이 지나고 아들까지 있지만 여전히 금슬이 좋은지 유재석은 방송이 끝나고 회식을 하여 맛있는 걸 먹으면 아내가 먹을 몫을 따로 담아 귀가한다는 후문입니다. MBC 프로그램 '네버엔딩 스토리'를 통해 봅슬레이를 체험, 대한민국 여성 최초로 봅슬레이를 탄 기록이 있습니다. 그 뒤 유재석도 무한도전을 통해 탑승하면서 대한민국 최초 부부가 봅슬레이를 탄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이 광주 양동시장에서 침구류 가게를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