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롯데 자이언츠 치어리더 안지현은 1997년 10월 3일 경기도 안양시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22세 입니다. 키 169cm, 현재 거주지는 경기도 수원시로 확인되고 2015년 서울 삼성 썬더스 치어리더로 데뷔하였습니다. 

2016년부터 서현숙, 이나경 등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치어리더로 손꼽히고 있고, 이들을 '치어리더 3대장'이라는 그룹으로 묶어서 부르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인기 치어리더의 원조급인 치어리더 3대장의 멤버인 박기량, 김연정, 강윤이의 자리를 충실히 대체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키움 히어로즈와 서울 SK 나이츠를 전담하는 치어리더 회사 트윙클과 RS ENT 2회사에 동시 소속되어 있었으나, 2019년 9월 크레이지 자이언트 표지 모델 계약 과정에서의 갈등으로 트윙클에서 퇴사하였습니다. 소속팀 중 우승을 본 팀은 서울 SK 나이츠 (2017-2018시즌) 딱 한 팀이라고 합니다.

학창시절의 생활은 평범했다고 합니다. 그저 춤을 조금 좋아한 정도였지만 춤을 전문으로 직업을 택할 생각은 전혀 없었다고 하네요. 그러던 고3 시절 친구와 아르바이트를 찾아보러 다니다가 친구의 추천으로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그 결과 서울 삼성 썬더스 치어리더 오디션에 합격하며 치어리더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렇게 2015~2016 시즌부터 서울 삼성 썬더스 치어리더로 투입되어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초반에는 큰 인기가 없었으나 2015년 12월을 기점으로 SNS 등지에서 안지현의 직캠 영상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여고생 치어리더'라는 수식어로 점차 대중적 인지도를 쌓아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여고생 타이틀을 뗀 2016년에도 매 직캠 영상마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의 호응을 얻었고 마침내 2016년 농구 시즌부터 미모 포텐이 폭발하며 명실상부한 인기 치어리더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기부터 연관검색어에도 등록되고, 프로필도 생겼습니다.

2017년부터 KBO 리그에서도 활동하게 되었으며, 넥센 히어로즈의 치어리더로 컴백한 김한나와 함께 활동합니다. 또한 이 시기 넥센 치어리더로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최고 인기 치어리더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안지현이 인기 치어리더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본인의 뛰어난 춤 실력과 외모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 하반기 겨울 시즌에는 2시즌 동안 활약했던 삼성 남녀 농구팀을 떠나서 KBL 서울 SK 나이츠와 WKBL 부천 KEB하나은행, 그리고 V-리그 서울 우리카드 위비의 치어리더로 활약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 KBO 리그에서도 안지현은 넥센 히어로즈의 치어리더로 활동하게 됩니다. 또한 같은 해 4월 18일 소속팀 중 하나인 서울 SK 나이츠가 우승하게 되었습니다. 안지현 치어리더로서는 첫 우승, 그리고 2018년 KOVO컵 때부터는 대전 KGC인삼공사의 치어리더도 맡게 되었습니다.

2018년 연말부터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한다는 썰이 돌았는데 2019년 2월 15일 이 기사를 통해 롯데 자이언츠 이적이 확정되었습니다. 위 기사가 뜬 이후 팀 이적 등에 관한 질문이 많아졌는지 본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기존 치어리더로의 소속팀이었던 트윙클 팀에서 탈퇴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아마도 야구 종목에 한해서만 롯데 자이언츠 치어리더로 옮긴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 3월 27일 삼성 라이온즈와의 홈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 합류 기념으로 시구를 했습니다. 별명은 여자친구이며 취미는 사진 촬영, 네일아트라고 합니다. 제2의 박기량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고, 실제로 박기량과 닮은 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둘 다 여고생 때 데뷔했고, 기자들의 사진과 직캠 등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무엇보다도 현재 안지현의 인기가 전성기 시절 박기량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공통점이 더 부각됩니다.

춤 실력 역시 막상막하로 현재 안지현의 댄스 실력은 전성기 박기량에 버금갈 정도로 뛰어납니다. 박기량도 안지현의 위상을 나름 알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고, 본인의 뒤를 이어 치어리더 업계를 잘 이어나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습니다. 박기량과 굉장히 친해서 노래방에 같이 가고 밥도 같이 먹을 정도라고 하며 결국 2019시즌 박기량과 한솥밥을 먹게 되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한 이후 일부 팬들이 이적한 것에 대해 악플이 있다보니 본인의 선택에 따른 결정이라며 속상하지 않는다는 심경을 밝혔습니다. 2019년 겨울시즌에는 모든 치어리더 활동을 쉬어가고 있으나 2020년 1월 25일 설날에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김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의 원정경기에 조윤경 치어리더와 함께 원정 응원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 12월부터 자신의 이름을 딴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했으며 이름은 안지샵 입니다. 치어리더 안지현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wlgus2qh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