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연애의맛 시즌3 출연 확정 배우 박진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본명은 박상욱, 1983년 7월 31일 출생으로 만 36세이며, 경기도 군포시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수리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였으며, 2004년 MBC 시트콤 '논스톱5' 로 데뷔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레드라인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외모가 일본 배우 아카소 에이지와 거의 판박으로 닮았다는 평가입니다.
오랜 무명배우 생활을 거쳐 현재에는 주연급으로 출연을 하는 배우입니다. 아침드라마의 왕자라고 불리고 있으며 현재 SBS 아침드라마 '수상한 장모'에서 남자 주연 오은석 역으로 활약 중입니다. 꽃미남 배우로서 그녀가 돌아왔다, 비천무, 바람의 화원, 천추태후, 유리가면, 정도전 등의 작품에 주, 조연으로 출연했습니다.
2017년 MBC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 부터 주로 주연을 맡기 시작합니다. 극 중 비우얼 부부로서 배우 서효림과 호흡을 맞춰서 드라마를 흥행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는 아내의 갑작스런 졸혼 선언으로 가정 붕괴 위기에 몰린 중년 남성 의 행복한 가족 되찾기 프로젝트를 그린 가족 치유 코믹극이었다고 합니다.
박진우의 어릴 적 꿈은 의사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학교때 IMF의 여파로 부친의 사업이 힘들어 지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워졌고, 하나뿐인 누나마저 암에 걸려 큰 수술을 받아야만 했다고 합니다. 아픈 누나를 위해서 의사나 공무원이 되기를 꿈꾸면서 고등학교 때 열심히 공부했다고 합니다.
대학교 1학년 때 친한 친구가 타로점을 봐줬는데 공부가 아닌 특별한 일을 하는 사람이 될 것이라는 점괘가 나와 연예인의로서의 갈길을 찾았다고 합니다. 타로는 진짜 꿈을 찾는 확신을 가지게 되는 계기였다고 하네요.
영화 '어린신부'에서 문근영의 짝사랑 오빠인 꽃미남 야구선수로 영화에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드라마 '바람의 화원' 에서 문근영과 다시 재회하여 연기를 펼쳤다고 합니다.
2010년 6월 102보충대 훈련소에 입소, 강원도 21사단 백두산 부대 사령부 군악대에 군복무 후 제대합니다. 군복무 이후 배우 박진우의 이미지와 연기력이 확 달라졌다고 합니다.
박진우는 정도전을 통하여 이미지 변신과 연기를 인정받게 됩니다. 정도전에서 폐가입진으로 희생된 비운의 인물 우왕을 연기했습니다. 자신이 왕실의 후손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인두로 몸을 지져 자해하는 등 광기 어린 모습을 보이는 우왕을 실감나게 묘사, 연기하여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습니다.
박진우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wlsdn731 입니다.
연애의맛 시즌3 에서 좋은 여자분을 만나 다른 커플들 처럼 사랑스런 연애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