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조선 '미스터트롯' 톱(TOP)6 중 한 명인 가수 이찬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방송가에 또 한 번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찬원의 매니지먼트를 대행하는 뉴에라프로젝트는 3일 "이찬원이 이날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즉시 자가격리를 하며 방역 당국의 다음 조치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방역 당국 판단에 따라 증상이 약한 확진자들은 생활치료센터, 심한 사람들은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뉴에라는 "이찬원 관계인들 역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검사를 완료하고 자가격리 중"이라며 "즉시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충분히 안전한 상황이 확보될 때까지 방역당국의 지침을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티스트 관리에서 부족했던 점에 대하여 매니지먼트 담당자로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습니다.

 

이찬원이 '미스터트롯' 톱6으로서 활발하게 활동해왔던 만큼 방송가도 동시다발적으로 영향을 받게 됐습니다. TV조선은 이찬원이 지난 1일 '뽕숭아학당' 녹화에 참여한 만큼, 당일 녹화에 참여했던 모든 출연자와 전 스태프가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임영웅, 영탁, 장민호 역시 격리 중 입니다.

TV조선은 "자체 방역 시스템을 최고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상암동 사옥은 일정 기간 폐쇄하는 등 고강도 선제적 대응을 실시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TV조선은 다만 오는 17일 처음 방송할 '미스트롯2' 편성에는 변동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미스트롯2'에는 이찬원을 포함한 '미스터트롯' 톱(TOP)6가 출연하지만, 첫 방송 녹화는 이미 모두 마쳤습니다.

 

이찬원과 함께 '뽕숭아학당'과 '미스트롯2' 등에 출연하는 붐도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이어서 SBS 파워FM(107.7㎒) '붐붐파워'는 당장 이날 대체 진행할 사람을 찾고 있고, MBC TV '구해줘 홈즈' 촬영 일정도 변경됐습니다. 또 이찬원과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박명수도 검사 및 격리 대상이라 KBS쿨FM(89.1㎒) '박명수의 라디오쇼' 이날 방송에 불참하게 됐습니다.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에 서장훈이 '아는형님' 녹화 불참 소식을 전했습니다. 3일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이날 예정된 JTBC '아는형님'에 서장훈이 불참한다"고 밝혔다. 앞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찬원의 스타일리스트가 서장훈의 스타일링도 담당했기 때문입니다. 미스틱 측은 "서장훈이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병원 검사와 자가격리를 하고 있다"며 "회사는 방역 당국 지침을 준수하며 대처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이날 이찬원의 매니지먼트를 대행하는 뉴에라프로젝트는 "이찬원이 이날 새벽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더욱이 이찬원은 지난 1일 TV조선 '뽕숭아학당' 녹화에 참여했던 만큼 MC 붐을 비롯 임영웅, 장민호, 영탁 등과 스태프도 즉각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뿐만 아니라 TV조선 상암동 사옥도 폐쇄됐습니다. 

TV조선 측은 "해당일 녹화에 참여했던 모든 출연자와 전 스태프들에게 공지됐고 밀접접촉자 상관 없이 전원 코로나 검사를 진행한 후 보건당국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후 임영웅, 장민호의 음성이라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에 따라 진단 검사를 받은 임영웅 장민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찬원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 측은 3일 '미스터트롯' 공식 팬카페를 통해 "임영웅의 코로나19 검사 결과 안내드린다. 임영웅은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현재 방역당국의 지침을 따라 자가격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장민호와 담당 매니저 역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뉴에라프로젝트 측은 "추후 다른 아티스트들의 검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안내해드리겠다"며 "아티스트의 안녕과 사회적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뉴에라프로젝트는 이날 공식 팬카페를 통해 "이찬원이 오늘 새벽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이찬원은 즉시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방역당국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이어 "이찬원과 관련된 모든 관계인들은 즉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검사를 완료하고 자가격리 중에 있다"며 "이찬원은 즉시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충분히 안전한 상황이 확보될 때까지 방역당국의 지침을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이날 TV CHOSUN 측도 "지난 1일 '뽕숭아학당' 녹화에 참여한 바, 해당일에 녹화에 참여했던 모든 출연자들과 전 스태프들에게 공지가 됐습니다. 밀접접촉자와 상관없이 전원 코로나 검사 진행 및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보건당국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이찬원과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아티스트, 스태프, 직원들 모두 코로나 검사 및 격리를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자제 방역시스템을 최고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상암동 사옥은 일정 기간 동안 폐쇄 하는 등 고강도 선제적 대응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박명수도 이날 KBS 2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생방송에 출연하지 못합니다. 박명수는 이찬원과 동일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 중으로, 동선이 겹쳐 밀접접촉자로 분류됐기 때문입니다. 전날 박명수와 생방송을 함께 한 '라디오쇼' PD 및 작가 등 제작진 역시 자가격리를 시작했습니다.

 

가수 이적도 이찬원 코로나 확진 여파로 스케줄을 취소했습니다. 이적은 이날 방송한 SBS 파워 FM '박하선의 씨네타운' 2부 게스트였으나 전화 연결로 대신했습니다. 이적은 전화 인터뷰에서 "저도 방금 오전에 알았는데 '미스터트롯' 이찬원 씨가 확진 판정이 나왔는데 '미스터트롯'팀 스타일리스트팀과 제 팀이 같다. 혹시 모르니까 스타일리스트팀의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라며 "만에 하나 '씨네타운' 팀에 민폐가 될수가 있어서 미리 말씀을 드리고 죄송하지만 전화 연결을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서장훈도 '아는 형님' 녹화에 불참합니다. 서장훈의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측은 이날 "오늘(3일) 예정된 '아는 형님' 녹화와 관련, 서장훈의 불참 소식을 알려드린다. 서장훈의 스타일리스트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찬원의 스타일링도 함께 담당하였기에, 만일의 경우를 고려하여 오늘 녹화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찬원과 관련된 연예인 및 관계자들이 계속 늘어나면서 방송계에서는 이 여파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우려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