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작곡가 겸 가수 돈스파이크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서울 노원경찰서는 지난 26일 오후 8시쯤 강남구 한 호텔에서 돈스파이크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체포했습니다.
경찰은 다른 피의자를 조사하던 중, 돈스파이크가 필로폰을 수 차례 투약한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체포영장을 발부받았고, 돈스파이크의 신병을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돈스파이크를 상대로 마약 시약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집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 및 추가 범행 여부를 조사 중 입니다.
돈스파이크는 작곡가 겸 요리사 입니다. 지난 2018년부터는 예능과 먹방 등으로도 활약했습니다. 지난 6월 6세 연하의 비연예인과 결혼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연락이 닿지 않고 있습니다.
유명 작곡가 겸 가수인 김민수 씨, 활동명 '돈 스파이크', 경찰은 이달 초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다른 피의자를 조사하던 중, "김 씨도 수차례 마약을 투약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체포영장을 받아 김 씨의 신병을 확보했습니다. 출동 당시 현장에서는 마약이 발견됐고, 김 씨에 대한 간이 시약 검사 결과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작곡가 돈스파이스의 본명은 김민수이며 1977년 1월 24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45세 입니다. 키 189.8cm, 혈액형은 A형으로 주식회사 더궈에프엔비의 대표이사 입니다. 작곡, 예능, 먹방 이 3가지 분야를 섭렵한 멀티 엔터테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곡가로서의 역량은 국내 탑클래스 수준. 나얼과도 작업한 적이 있습니다.
그룹 포지션의 객원 피아노 연주자로 처음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았는데, 그러던 와중에 작곡 능력을 인정받아 가요계 여기저기서 작곡을 의뢰받게 되어 전문적인 대중음악 작곡가로서의 삶이 시작되었습니다. 2013년부터 한국국제예술원의 교수로 재직 중 입니다. 2018년경부터는 본격적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활발히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하게 되었지만 수줍음이 많아 본인이 그런 쪽으로 갈 줄은 몰랐다고 합니다.
이름의 유래는 스페인어로 귀족을 칭하는 경어 'Don'과 '긁다'라는 뜻의 '스파이크'를 합친 거라고 라디오 스타에서 설명했습니다. 사실 돈가스+스파게티+스테이크라고 슈가맨에서 밝혔습니다. 나는 가수다에 출연했던 김범수의 담당 편곡자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졌으며, 진짜 사나이, 슈가맨,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빠세로 유명한 DJ한민하고 듀엣 유닛 "액소더스"를 결성해서 신곡을 발표하기도 했고 DJ 서바이벌 프로그램 헤드라이너에도 출연했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SPP(스포츠 프리젠테이션)부문 총괄 음악감독으로 선임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기장 내에서 선곡되는 모든 음악 및 음향 컨텐츠들의 연출을 책임진다고 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충무로 (필스트리트) 편에 차오루와 함께 패널로 참가했습니다.김종국의 대표적인 히트곡 '사랑스러워'의 뮤비에도 피아노를 치며 출연했었습니다.
2017년 10월 15일,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박수홍, 윤정수가 돈 스파이크 집에 놀러갔는데 해당 방영분에서 고기 요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20인분쯤 되어보이는 대형 쇠고기를 거의 자르지 않고 통째로 스테이크로 구워서 세 사람이 나눠 먹었다. '고기 방석'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의 초대규모 스테이크에 먹는 사람들도 목장갑과 비닐장갑을 겹쳐 착용하여 양손에 잡고 뜯어 먹었는데, 진정 '고기 뜯는다'는 말을 몸소 보여주는 장면이 백미로 시청자들의 식욕을 돋우며 먹방계의 한 획을 그었습니다.
이 방송의 여파가 컸는지 그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모았으며, 이후 여러 블로거들이나 유튜버들도 돈 스파이크 스테이크에 도전하는 등 '돈 스테이크 열풍'이 유행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계기로 돈 스파이크는 연예계의 대표적인 고기 애호가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면서 이마트 스테이크 모델로도 발탁되고 직접 식당도 차리면서 여러 푸드 관련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돈도 작곡가 시절보다 훨씬 많이 벌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