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11월 3일 유튜버 구도 쉘리는 인터뷰에서 논란이 됐던 '등뼈찜 영상'을 언급하면서 "브라톱을 입은 것이 권혁수 측과의 사전 협의 사항이었으며 두 차례에 걸쳐 읽은 사과문 역시 권혁수 측에서 대필했다"고 폭로했습니다.

2019년 9월 30일 구도 쉘리와 권혁수는 유튜브 채널 '권혁수감성'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구도 쉘리는 식사 도중 갑작스럽게 상의를 탈의해 브라톱만 입은 상태로 방송을 진행했고, 노출이 심하다는 음식점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방송을 진행해 누리꾼들의 거센 비판을 받았습니다.

구도 쉘리는 인터뷰에서 권혁수의 매니저가 브라톱을 입고 오라고 했고, 권혁수는 '티셔츠 입은 채로 촬영하다가 덥다면서 상의를 탈의해라'라고 조언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제가 걱정하니까 아무런 문제 없을 거라고 얘기도 해 주셨다. 그래서 혁수 오빠를 믿었고, 매니저님도 괜찮다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구도셀리는 라이브 방송 이후 자신의 행동이 문제가 됐음을 알았습니다. 그는 "혁수 오빠랑 매니저님, 혁수 오빠 유튜브 채널 피디님 연락이 와서 사과 영상을 빨리 올리라는 코칭을 받았다. '무조건 5분 안에 끝내라' "라면서 "피디님이 '이런 식으로 썼으면 좋겠다'고 카톡을 주셨고, 친구의 도움을 받아 사과문을 써서 피디님께 드렸습니다. 2차 영상은 직접 써주셨고, 이후에는 한 달 이상 조용히 있으라는 코칭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구도 쉘리는 또 권혁수로부터 연락을 받은 사실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구도쉘리는 " 혁수 오빠가 '네가 (상의 탈의)한 건 문화 차이 때문에 몰랐다고 하면 괜찮다. 근데 연예인이 주작(조작)하다 걸리면 안 된다'라며 탈의시켰단 말을 못 하게 하셨다"면서 "조작한 거 알려지면 나 연예계 생명 끝이야. 게다가 성범죄, 성희롱이다. 권혁수가 구도 쉘리 옷을 벗겼다? 옷을 벗으라고 시켰다? 나 고소당할 수도 있어'라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논란이 커지자 권혁수는 반박에 나섰습니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유튜브 영상 촬영 당시 구도 쉘리가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서 먼저 브라톱 차림을 제안했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몰카 관련 발언으로 논란이 된 후 구도 쉘리가 '오빠가 연출한 상황인 것처럼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조작한 적이 없는데 거짓말을 할 수는 없었다. 범죄나 마찬가지니까"라면서 "죽음을 언급한 적도, 협박한 적도 없다. 그렇게 내가 거절하면서 구도 쉘리와 사이가 틀어지기 시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누리꾼의 카톡 공개 요구에 대해서는 "메시지 전문도 있지만 구도 쉘리를 지켜주고 싶어서 그동안 함구하고 있었다. 그를 보호해주고 싶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배우 권혁수는 1986년 5월 6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33세이며, 인천광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 176cm, 혈액형은 A형이며, 부평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했습니다. 2012년 tvN SNL 코리아 시즌2 에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아티팩토리 입니다.

SNL 코리아의 크루 배우로 본래는 배우 조복래가 SNL 오디션에 참여할 예정이었지만, 조복래가 당시 배우 지망생이였던 권혁수를 뒤에서 밀어줘서 오디션에 참여했고 당시 SNL의 감독을 맡고 있던 장진이 그의 끼를 알아보면서 SNL 시즌2에 조연으로써 발탁하며 데뷔했습니다.

처음에는 자신도 믿기지 않아 '보조 연출' 정도만 생각했는데, 정식으로 콩트에 참여하는 역할이어서 많이 당황했다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그는 서울예대 연극과를 나왔는데, 우수한 성적으로 수석까지 하였으며, 항상 장학금을 받고 다녔다고 합니다.

다만 그 당시 SNL은 김슬기, 김민교, 정성호 등이 주역으로 자리잡고 있었기에, 콩트에서 얼굴은 자주 비추어도 사람들이 누구인지 잘 몰랐습니다. 당시 WEEKEND UPDATE에서 기자 역할로 나와 저는 권혁수입니다. 등의 유행어를 밀었습니다.

그렇게 한동안 기자 포지션으로 밀고 나가다가, 시즌4 중간의 핵심 코너였던 GTA 시리즈에서 플레이어 김민교의 악역 페널티 역할로 등장하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했으며 게임에 나올 듯한 무뚝뚝한 표정과 발음이 시청자들에게 큰 인상을 줌과 동시에 갖은 패러디를 양산하는 데에 공헌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주다가, 시즌7에서 거침없이 하이킥에 등장했던 호박고구마 연기 같은 퀄러티 높은 더빙으로 전성기를 찍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다른 예능에도 다양하게 참여해서 자신의 끼를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이후로도 더빙극장에서 카드캡터 체리, 세일러문, 달빛천사 등 다양한 만화 캐릭터들을 보여줬습니다. 2017년 10월 snl 코리아9의 새 코너인 '설혁수의 급식체 특강' 이라는 코너로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9년 5월 9일 권혁수가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유튜버 크리에이터 ‘구도 쉘리’의 ‘핵불닭볶음면 먹방’(먹는 방송)을 패러디한 동영상을 올리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적이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하여, 2019년 11월 3일 구도 쉘리와 권혁수가 합동 방송이 성사되었습니다. 해당 합동 방송 중 구도 쉘리가 갑작스런 상의 탈의(브라톱)를 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러한 논란이 일자 구도 쉘리는 '브라톱을 입고 탈의하는 것은 방송 전 권혁수와의 사전 협의가 있었다'며 카톡 내용 일부를 공개하였습니다. 구도 쉘리의 인터뷰에 따르면 브라톱을 입는 것에 대해 권혁수 측과 사전 협의가 있었다고 해명 방송을 하려고 했으나, 권혁수 측에서 그러면 논란의 중심이 되는 '브라톱을 입는 것을 권혁수가 직접 제안하였기 때문에 성(性)적인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고 그러면 권혁수 본인의 연예계 생활이 끝날 수도 있다'는 협박을 하며 해명하지 말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에 권혁수는 '구도 쉘리에 대해 노출 제안도, 조작도, 협박도 한적 없다'라고 단독 인터뷰를 통해 반박하면서, 관련된 메세지 전문이 있지만 구도 쉘리에게 피해가 갈까 싶어 공개를 꺼린다고 했다고 합니다. 이 사건에 대해 명확히 양쪽 입장이 밝혀지진 않았으나, 한 쪽 의견이 사실로 밝혀지고 다른 한 쪽 입장이 거짓으로 밝혀진다면 거짓증언을 한 쪽의 타격이 심각할 것임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이에 대해 유튜버 '정배우'는 구도 쉘리 측에서 인터뷰에 대한 증거(카톡 캡쳐본)와 인증 영상을 보내왔다고 했지만 권혁수의 이미지 타격과 법적인 문제로 인해 구도 쉘리 측에서 공개를 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구도 쉘리의 인터뷰 이후 권혁수의 SNS에 비판적인 댓글을 계속적으로 달고 있는 상태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