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새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영화 '마녀'의 여주인공 김다미가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2019년 11월 6일 '이태원 클라쓰' 제작진은 8월 상암동 JTBC 사옥에서 진행된 대본 리딩 사진과 함께 배우들의 각오를 전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성윤 감독, 조광진 작가를 비롯해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김동희, 안보현, 김혜은, 류경수, 이주영 등이 참석했습니다.
고지능 소시오패스 조이서 역을 맡은 김다미는 "이렇게 좋은 배우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앞으로의 촬영도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천사 같은 얼굴에 반전 성격을 가진 조이서의 카리스마를 표현할 예정입니다.
박새로이의 첫사랑 오수아 역은 권나라가 맡았습니다. 오수아는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 뒤에 어린 시절의 아픔을 간직한 인물이다. 권나라는 "떨기는 했지만, 집중하다 보니 벌써 머릿속에 촬영장이 상상돼 기대됐다"며 "오수아가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제작진은 "원작의 재미와 공감을 증폭할 배우들의 열연과 시너지가 빛났다. 자신만의 개성과 연기를 덧입혀 캐릭터의 매력도 배가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태원 클라쓰'는 동명의 다음웹툰을 원작으로 합니다.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반란을 그린 작품이라고 합니다. 2020년 상반기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배우 김다미는김다미 1995년 4월 9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24세이며, 키 170cm,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17년 독립영화 '2017 동명이인 프로젝트'로 데뷔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앤유엔터테인먼트(매니지먼트AND) 입니다.
김다미는 어릴 때부터 배우를 꿈꿨다고 하며, 드라마를 보며 등장인물의 감정을 느끼며 따라하는 게 좋았다고 합니다. 이때 즐겨봤던 드라마는 천국의 계단 그리고 고등학생이 되어 본격적으로 연기학원에 다니며 배우를 지망했습니다.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에 진학한 뒤엔 큰 키와 8등신에 가까운 우월한 비율을 살려 각종 의류 브랜드의 피팅모델로도 활동했습니다.
연기에도 열심이어서 연극부에서 활동하며 극장에서 살다시피 했다고 하며, 교내연극에서 여성 독립운동가 역을 맡기도 했다. 재학 기간 중에 몇몇 광고에 엑스트라로 출연했으며, 대학 3학년 때엔 영화에도 캐스팅되었습니다. 2017년에 독립영화인 동명이인 프로젝트가 개봉하며 영화계에 처음 데뷔했습니다.
김다미라는 이름을 세상에 본격적으로 알린 마녀가 2018년 6월 27일에 개봉했습니다. 무려 1,500:1의 경쟁률을 뚫고 박훈정 감독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김다미는 이 영화에서 주인공 구자윤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면서 일약 '괴물 신인'으로 떠올랐습니다. 이 구자윤 역으로 그해 각종 영화제의 신인상을 휩쓸었으며,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인여배우로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화려한 데뷔를 하면서 차기작이 무엇일지에도 이목이 집중된 바, 원래 차기작은 마녀2로 알려져 왔었습니다. 그러나 박훈정 감독의 차기작이 마녀2가 아닌 다른 작품인 것으로 드러난데다 마녀2가 제작비 문제 때문에 제작이 미뤄져 2020년이나 되어야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김다미의 차기작 역시 불투명해진 상태였습니다. JTBC에서 동명의 웹툰을 드라마화해서 제작하는 이태원 클라쓰의 여주인공역으로 캐스팅되면서 차기작은 이태원 클라쓰로 확정되었습니다.
얼굴은 동안이지만 8등신에 가까운 모델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피팅모델 활동도 했었는데, 2015년부터 영화계 데뷔 직전까지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시기에 모델 활동하면서 찍은 사진들이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주로 잔잔한 인디 음악을 듣고, 그 중에서도 검정치마의 'Everything'을 즐겨 듣는다고 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빼놓지 않고 읽었는데, 그 중에서도 태엽 감는 새를 재밌게 읽었다고 합니다. 주량은 소주 한 병 정도라고 하네요.
인스타 계정이 있으나 아무 게시물이 없고, 활용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상 없는 것과 다름 없는 상태. 소속사에서 가하는 제약은 없으나 본인이 SNS를 할 의지가 없다고 합니다. 현재 인스타나 트위터 등지에서 운영되는 김다미 관련 계정은 모두 팬페이지입니다. 국내 최초로 토털 보습 케어 브랜드 바세린의 공식 모델로 선정되었습니다. 닮은꼴 연예인으로는 김고은,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김연아가 있습니다.
본인의 언급에 의하면 내성적이고 과묵하며 감정 기복도 별로 없고 감정 표현도 잘 하지 않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부모님에게도 별로 살갑지 못해서 친구들에게도 끼가 없어서 어떻게 연예인을 하냐는 소리를 들었다고 합니다. 소속사 대표는 처음 봤을 때 말수가 너무 없어서 자신과 일하기 싫은 건 아닌지 생각했다고 하며, 마녀의 박훈정 감독도 캐스팅 확정 후에도 시큰둥한 반응에 자신의 시나리오가 마음에 안 드는가 싶어 따로 전화를 해야 할지 말지를 물어봤다고 합니다.
예능은 인생술집 같은 곳에 나가고 싶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말수가 적은 걸 본인도 잘 알아서 입담이나 끼가 중요한 예능은 부담스러워하는 듯 합니다. 실제로 마녀 홍보차 들어왔던 예능 섭외 제의도 거절한 적이 있다고. 소속사나 팬들도 이를 잘 알기 때문에 예능활동에 대해선 거의 기대가 없다고 합니다.
주로 집에서 시간 보내는 걸 좋아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애청자이며, 미드는 덱스터, 웨스트월드 등을 좋아합니다. 영화 또한 상당히 많이 보는 듯하며, 좋아하는 감독은 봉준호, 좋아하는 배우는 알 파치노를 꼽은 적이 있습니다. 대학을 2014년에 입학하여 2017년 여름에 졸업한 것으로 보아 한 학기 조기졸업한 것으로 추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