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소민이 의학극 주인공으로 돌아온다는 소식입니다. 한 드라마국 관계자는 "정소민이 내년 상반기 방송될 KBS 2TV 드라마 '영혼수선공'에 출연한다"고 밝혔습니다. '영혼수선공'은 미친 세상을 살아가는 미쳐가는 사람들을 위한 정신과의사들 이야기로 정신과 의사들과 환자들의 사연을 통해 '행복이란 어디에서 오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휴먼 드라마라고 합니다.
정소민은 극중 환자이나 환자가 아닌 연극으로 정신질환자들을 돕는 뮤지컬 배우 한우주를 연기한다고 합니다. 금방 차가웠다가 금방 뜨거워지고 감정의 높낮이가 극과 극을 오간다고 하며 여기에 정의감 투철하고 열정과 패기로 똘똘 뭉친 케릭터 입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이후 2년여만에 드라마 출연이라고 하네요.
정소민은 신하균과 호흡을 맞춘다고 합니다. 신하균은 극중 종합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시준을 연기합니다. 세상에 둘도 없는 괴짜 의사로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고 잘하는 일은 환자들과 '밀당'이며 치료를 위해서라면 어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온몸을 던진다고 하네요.
한편, 배우 정소민은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알렸습니다. 정소민은 지난 11월 8일 인스타그램에 "내일(토요일) 오후 10시 구독자 10만 기념 'ssomday' 실시간 스트리밍 합니다. Q&A와 구독자 네이밍이 메인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선정되신 몇분께는 선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그럼 내일 만나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습니다. 누리꾼들은 "100만 가자", "이제 실버버튼 오는거냐", "축하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정소민은 현재 유튜브 채널 'ssomday'을 운영 중 입니다.
2018년 12월 3일부터 현재까지 SBS파워FM '정소민의 영스트리트' 에서 DJ를 맡아 활동 중입니다. 정소민의 영스트리트는 담백한 진행과 연애 이야기는 정소민이 잘 읽어준다는 평가입니다. ASMR 기법으로 꽤 달달하거나 절절하게 잘 읽어준다고 하며 2019년 3월 초시점으로 초기보다 진행이 활발해졌다고 합니다.
배우 정소민의 본명은 김윤지이며, 1989년 3월 16일 서울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30세입니다. 키 163cm, 혈액형은 A형이며 늘푸른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했습니다. 2010년 SBS 드라마 '나쁜 남자'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해맑아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대단한 악바리라고 합니다. 무용을 하면서도 언제나 고등학교 성적은 상위권을 유지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수석 입학까지 했습니다. 예체능과라고 해서 공부를 등한시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예능 및 여러 프로그램에서 보였듯이 승부욕이 대단해서, 이는 라디오에서 배우 이광수가 증언한 바도 있습니다.
유독 많은 미남배우들과 찰떡케미를 보여주었는데 대중에게 많이 부각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녀의 팬들 사이에서는 우스갯소리로 모델 킬러로 불리운다는데 그 이유는 모델 어벤져스로 불리우는 김우빈, 김영광, 성준, 홍종현과 연기했기 때문입니다.
데뷔작 이후의 선구안이 좋지 않아 크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다가 2016년 KBS 2TV '마음의 소리'의 최애봉 역으로 제 옷에 맞는 역을 간만에 맡았습니다. 엄청 귀엽게 나왔다고 하네요. KBS 주말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 에서 이준과의 케미가 서브커플로서 후반부 시청률을 견인해 화제가 되었고,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이민기와 함께 로맨스에서 코믹까지 안정된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인생작을 갱신하였습니다.
2018년 일본원작 드라마인 tvN'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 의 별에 출연하여 서인국과 운명적이면서도 가슴 아픈 사랑을 연기하였습니다. 부족한 점이 있다면 부자연스러운 발성과 발음이었습니다. 하지만 연습과 보완을 열심히 했는지 '아버지가 이상해', '이번 생은 처음이라',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의 별' 등 비교적 최근에 출연한 작품은 개선이 되었다는 평가입니다.
어머니와 드라마 '나쁜남자'에 같이 출연한 오연수씨가 예명을 지어서 활동할 것은 조언했다고 합니다. 특이하게 철학관에 가서 자음만 받아와 다시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2013년 2월 경 배우 이종석과 열애설이 났지만 몇 년 전 모 화장품 '광고를 한번 같이 찍었을 뿐 친한 사이가 아니다'라고 부인하였습니다.
키는 별로 크지 않지만, 얼굴과 머리가 굉장히 작아서 비율이 좋습니다. 속쌍꺼풀이 있으며 눈을 감으면 홑꺼풀이 되는데 이게 정소민의 매력포인트입니다. 한가인을 잇는 골든벨 출신 연기자로 강심장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이제훈과는 한예종 연기과 08학번 동기입니다.
2018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에 KBS 주말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같이 호흡을 맞췄던 이준과 열애를 인정하였습니다. 남자친구 이준은 1988년 2월 7일 서울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31세이며, 키 177cm, 그룹 엠블랙 출신 가수이자 현재 배우로 활동 중입니다. 소속사는 프레인 TPC입니다. 최근 둘의 결별설은 사실무근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9년 8월 12일 SBS 리틀 포레스트 첫방송에 조카를 안고 등장하였습니다. 고모라는 자막도 있는 것을 보니 남동생이 먼저 결혼을 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2010년 제2회 코리아 주얼리 어워드 토파즈상, 제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탤런트 여자신인상, 2011년 제6회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 뉴 스타상, 2012년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 시트콤 부문 여자 신인상, 2016년 KBS 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배우 정소민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somin_jj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