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4일 방송된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서는 위너 강승윤이 스페셜 DJ로 나선 가운데 걸그룹 레인보우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레인보우 김재경은 10주년 기념앨범을 발매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강승윤은 오프닝에서 “오늘 수능날이었다. 수험생 여러분들과 학부모님들 정말 수고 많으셨다. 방송 보면서 힘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데뷔 10주년을 맞아 다시 뭉친 일곱빛깔 레인보우와 함께 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스튜디오에 등장해 한 사람씩 시그니처 포즈를 취한 레인보우는 “요즘 후배들도 이렇게 하냐”고 물었고 강승윤은 “하긴 하는데 현타가 온다. 자기 소개만 했는데도 벌써 20분이 지났다”며 레인보우의 노련미에 혀를 내둘렀습니다.
데뷔 10주년을 맞아 기념앨범을 발매한 김재경은 “이번 10주년 기념 앨범 수익금은 전액 기부한다. 한 100억원 들어왔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재경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분 덕분에 너무 행복한 10주년이었어요!! 고마워요!!!! #RAINBOW 뽀에버 얼른 #Aurora 스밍 고고하라규!”라는 글과 함께 사진 다섯 장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레인보우 10주년 기념 케이크와 후드티를 입고 포즈를 취한 김재경의 모습이 담겨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레인보우 리더이자 배우 김재경은 '무엇이든 물어보살'을 찾아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KBS Joy 오리지널 콘텐츠 '무엇이든 물어보살' 35회에서는 걸그룹 레인보우의 리더에서 연기자로 자리매김한 김재경이 보살들을 방문했습니다.
김재경은 "반가워요, 베로니카 박이에요"라는 자신의 드라마 속 대사를 선보이며 유쾌하게 등장, 레인보우의 10주년 앨범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생긴 고민을 털어놓습니다.
특히 김재경은 자신을 포함한 멤버들끼리 직접 제작하는 특별한 앨범이기에 서투른 것도 많고 어려움도 있다는 점을 토로하며 보살들의 공감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이수근은 김재경에게 "무대 섭외가 안 되면 이수근 채널에서 하자"라며 파워 유튜버의 면모를 십분 발휘, 그녀의 무한 수긍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고 합니다.
김재경은 1988년 12월 24일 서울시 마포구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31세 입니다. 키 168cm, 혈액형은 AB형이며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 신목중학교, 등촌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별명은 재프라 경프리, 리다, 팥, 초딩, 치킨, 노인네, 갓재경, 킴자이너, 재경튼이며 현재 소속사는 나무엑터스 입니다.
2009년 DSP미디어의 걸그룹인 레인보우로 데뷔했으며 2016년 이전 소속사 계약 만료 이후 배우로 전향했습니다. '마담 앙트완', '배드파파', 초면에 사랑합니다' 등의 드라마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데뷔 때부터 소녀가장 포지션으로 방송에서 고추냉이 떡을 근성으로 먹어내고 예능에서 성인식 퍼포먼스를 하며 팀을 살리려고 고군분투했습니다. 성인식은 박진영이 극찬한 적도 있습니다. 참고로 데뷔 이전에는 JYP에서 연습생으로 꽤 유명했었다고 합니다. 한때는 SM소속인 이연희와 비교되기도 했습니다.
레인보우가 계약 만료로 해체된 후, 2016년 12월 소속사를 나무엑터스로 옮겼습니다. 나무엑터스는 회사명부터 엑터스라 하여 배우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 기획사 답게 창립 이래 지금까지 가수가 단 한 명도 없는 연기자 중심의 연예 기획사이므로 김재경도 방향을 배우 쪽으로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 2월 15일 JTBC '말하는 대로' 21회에 출연했습니다. 몰래 온 손님으로 등장했으며 포켓몬이 잘 뜬다고 해서 방문했다고 포켓몬GO드립을 쳤습니다. 2017년 3월 5일 복면가왕에 말이 안통하네트라는 이름으로 참가해서 발레해서 생긴 일 발레리나와 같이 권진원의 'Happy Birthday to you'를 불렀으며 정체를 밝히면서 부른 곡은 강성연의 '너였다면'이었습니다.
2018년 12월 30일 2018 MBC 연기대상 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날 옛 팀메이트인 오승아 또한 신인상을 수상했던 덕분에 레인보우에겐 뜻깊은 시상식이 됐다고 하네요.
아이돌 출신 배우로는 발음과 발성, 감정 표현이 조금 과하다는 의견도 있지만 대체로 능숙한 편이라는 평가입니다. 김지숙을 파워 블로거의 길로 끌어들인 장본인 입니다. 심지어 김지숙보다 먼저 시작했으며, 싸이월드 시절에는 직접 만든 의상 악세사리 등을 선보였고 캘리그라피, 요리 등이 주 업로드 대상입니다. 요즘도 간간이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고 하며 때문에 가수는 부업이냐는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김윤지와는 술친구를 할 정도로 절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김재경과 NS윤지는 운동으로 다져진 건강하고 탄력 있는 '워너비 몸매'로 모든 여성들의 부러움을 자아내는 연예계 대표 절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포츠 브랜드 '배럴걸'로 함께 활동했던 화보가 화제가 되어 남다른 비주얼 몸매로 사랑받았습니다.
레인보우 시절부터 오승아와 함께 몸매가 좋기로 소문난 김재경은 유인나조차 볼륨에 감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녀가 꾸준히 활동하고 점진적으로 인지도가 상승하는 비결은 이런 탄탄한 몸매와 예쁜 얼굴이 바탕으로 깔려 있기 때문일 것 입니다. 김재경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_kimjaekyung_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