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10월 25일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걸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와 휘인의 10년 우정 케미스트리가 폭발한다는 소식입니다. 

화사와 휘인이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만드는 추억 여행으로 웃음과 힐링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전주 시내를 방문한 화사와 휘인은 흐른 세월만큼 많이 변해버린 풍경을 둘러보며 감회에 젖는다고 하며 중학교 시절 가수의 꿈을 키웠던 코인 노래방을 찾아 나서며 예측불가 꿀잼을 선사할 특별한 시간을 예고했습니다.

본격적인 코인 노래방을 즐기기 시작한 두 화사와 휘인은 흥이 오를 대로 올랐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댄스부터 발라드까지 과거 기본으로 3~4시간은 놀았던 텐션을 소환해가며 무아지경에 빠져들었다고 하네요. 이어 밥값을 걸고 노래방 점수 대결을 펼치는데 과연 화사와 휘인 중 식사 비용을 지불하게 될 사람은 누가 될지 주목됩니다.

격렬한 시간을 보낸 화사와 휘인은 학창시절 단골집으로 가서 왕돈가스, 치즈 볶음밥, 짬뽕우동 등 추억의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는 후문입니다.

최근 미국 빌보드가 걸그룹 마마무 휘인의 솔로 성과를 집중 조명했다고 합니다. 미국 빌보드 유명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차트 비트(CHART BEAT)' 칼럼 코너를 통해 "마마무 휘인이 신곡 '헤어지자'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진입했다"고 집중 조명했습니다.



제프 벤자민은 화사에 이어 휘인 역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진입했다며 "'헤어지자'는 이번 주 차트 신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또한, 제프 벤자민은 마마무의 올해 빌보드 차트 성적에도 주목했다고 하네요.

마마무는 지난 2월 발표한 화사의 솔로 데뷔곡 '멍청이(twit)'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3위를 기록한 데 이어 '고고베베(gogobebe)가 2위를 차지했으며, 휘인의 솔로곡 '헤어지자'도 24위로 진입하는 등 올해에만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3차례 진입하며 빌보드에서 두각을 드러냈습니다.

휘인의 본명은 정휘인이며, 1995년 4월 17일 출생으로 만 24세,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났습니다. 키 158cm, 혈액형은 RH- B형, 전주양지초등학교, 전주성심여자중학교,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RBW입니다.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이자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이름이 '정휘인' 으로 상당히 특이한데, 휘인의 이모가 지어준 이름으로 만화를 좋아하던 휘인의 이모가 순정만화 인어공주를 위하여의 '조휘인'의 이름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Mr. 애매모호'라는 곡으로 데뷔했으며, 2015년 '옴 오아 예' 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휘인은 어릴 때부터 전교 회장을 했을 정도로 활동적이었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미대 출신으로 사진 예술을 해서 저절로 예술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 음악을 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휘인은 데뷔 전 팬텀의 'Under Age's Song'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바 있습니다. 마마무의 대부분 곡의 후렴구를 꿰차는 멤버로서, 휘인의 코러스에 맞추어 솔라와 화사가 고음 애드립을 지르는 게 일반적 하이라이트 입니다. 멤버 중 마마무의 정체성에 가장 가까운 멤버로 평가받습니다. 애초에 휘인과 화사를 가장 먼저 영입해 팀의 색을 정했다 하네요.

휘인의 음역대는 현재 확인된 바로 진성 3옥타브 파♯(F♯5)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기교나 테크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흑인 R&B 뮤지션들이 자주 쓰는 꺾기형 기교를 수준급으로 구사한다고 합니다. 창법상으로만 보자면 아리아나 그란데와도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휘인 스스로 아리아나 그란데를 매우 좋아한다고 밝히기도 했다네요.

맑은 듯 하면서도 살짝 간드러지고 날카로운 특유의 음색이 매력적인 보컬입니다. 살짝 코에 걸친듯한 비성을 적절하게 쓸 줄 알며, 강약 조절, 비브라토 조절 등 또래에 비교했을때 굉장히 뛰어난 보컬실력을 지녔습니다. 첫 음을 밴딩해서 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이 초창기 마마무의 레트로 스타일 음악과 궁합이 좋아 전체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고음에서 가성을 주로 사용하지만 파워풀한 애드립을 요구할땐 기교를 좀 더 잘 낸다는 평이 많습니다. 살짝 날카로운 특유의 음색이 음을 밴딩하거나 기교를 부릴 때 굉장히 확 튀기 때문에 솔라가 보통 고음을 하면 거기에 살짝 낮은 음을 얹어 화음을 쌓거나 기교를 내면서 노래를 더 풍성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017년 8월 생방송 중 음주 및 욕설 사용으로 논란이 되자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당시 상황을 묘사하자면 휘인은 유료 채팅으로 팬들과 쇼미더머니 패러디 형태의 랩배틀을 하며 쇼미에 나온 비속어를 추임새처럼 패러디 했습니다. 채팅 이후 브이앱을 통해 술과 조개찜을 먹으면서 팬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브이앱 방송 중에 입으로 직접 비속어를 뱉지 않았으나, 팬들과 진행한 랩배틀 채팅의 열기가 뜨거웠기 때문에 브이앱 방송 제목 일부분에 쇼미 비속어를 패러디용으로 순화, 변형시켜 사용한 것에 대해 일부 팬들의 방송제목 수정 요청과 우려에  휘인은 즉시 방송을 접고 사과문을 올렸다고 합니다. 

1년 뒤 2018년 7월 신곡 홍보를 하면서 태풍 쁘라삐룬를 언급해서 논란이 되자 다시 사과글을 올렸습니다. 

2018년 11월 27일 휘인의 아버지가 결제 대금을 제대로 갚지 않아 파산했다는 글이 네이트 판을 통해 올라왔습니다. 그러나 소속사의 입장에 따르면 휘인의 부모는 오래 전 이혼했고, 휘인은 재혼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휘인도 피해자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한 휘인은 입장문을 통해 아버지와 연을 끊은지 오래고 문제가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휘인의 말에 따르면 친아버지가 가정에 무관심했고 가장으로서 역할도 등한시했으며, 가족들이 예기치 못한 빚에 시달렸고 어머니는 신용불량자였다가, 최근에서야 벗어났다고 합니다. 최근 몇 년간 아버지와 왕래한 적이 없으며, 가끔 오는 연락도 받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휘인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mamamoo_wheein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