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철구와 유서니가 듀엣곡 '약속해'를 오는 30일 발매합니다. 지난 15일 BJ 쁘띠당마는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철구와 유서니의 '약속해(Teaser)'가 오는 7월 30일 낮 12시에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 된다"는 소식을 전하며 짧은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철구와 유서니는 사뭇 진지한 모습을 보였고, 유서니의 놀라운 가창력이 담겨있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약속해' 발매 이전부터 "노래 엄청 좋다" "유서니 뭐이리 노래를 잘해" "유서니 살짝 아이유 느낌난다" "철구와 유서니 콜라보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한편, 철구는 지난 3월 여비서 채용 공고에서 전 여자친구인 유서니를 채용한 바 있습니다. 그는 '월급 200만 원, 숙식 제공, 카드 제공, 철구 방송할 때만 출근, 나이 제한은 20~25살의 일반인(BJ 출신 아닌) 여성'이라는 파급적인 조건이 붙어 화제가 됐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한 달간의 방송을 진행했고, 당시 철구의 아내였던 외질혜는 '스킨십 금지' '화장금지' '단 둘이 술먹방 금지' '모든 방에 CCT 설치' 등의 조건을 내세우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9월 BJ강은호(본명 김민욱)를 따라 해외선물 방송에 입문한 유서니는 강은호의 이베스트 투자증권 배너 사칭 사실과 사설업체 불법대여계좌 의혹이 생겨나자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해당 논란이 불거지자 유튜브에서 약 3일 동안 방송을 진행했던 유서니는 관련 영상을 모두 삭제한 뒤 활동을 잠정 중단했고, 2개월이 지난 23일 방송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한편, BJ 유서니는 지난 9월 김태현 기자에게 불법 대여계좌 총판책으로 저격당한 바 있습니다. 당시 김태현 기자는 유서니가 강은호와 함께 해외선물에 관심 있는 시청자들에게 불법 선물옵션 업체를 정식 증권사인 것처럼 속여 안내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BJ 유서니의 본명은 최유선이며 1994년 10월 17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26세 입니다. 2017년 방송을 시작했으며 키163cm, 혈액형은 A형, 애청자 수는 5.9만명으로 아프리카 TV 베스트BJ 입니다.
아프리카TV BJ이자 유튜버 유서니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usunyy/?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