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쇼핑몰 모델이자 인플루언서, 쇼핑몰 CEO 강경민은 1994년 6월 2일 전라남도 순천시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27세 입니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출신으로 키 160cm, 몸무게 51kg 이며 현재 소속사는 케이센트 입니다.
본래 싸이월드가 유행하던 시절 메이크업 잘하는 얼짱으로 얼굴을 알렸고 싸이월드의 유행이 지나갈 때 페이스북으로 옮겨 활동했습니다. 현재는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뷰티 및 패션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외모로 유명한데 자기주장 뚜렷한 이목구비, 두툼한 입술과 매력적인 하관, 그리고 자신에게 어울리게 옷을 잘 입습니다. 덕분에 쇼핑몰도 창업했는데 꽤 사업이 잘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녀가 현재 입고 다니는 옷이 본인 쇼핑몰에서 팔고있는 옷들 입니다. 그래서 그녀의 SNS에 들어가면 “지금 입고 있는 옷 쇼핑몰에 업데이트 언제 되나요?” 가 대다수의 댓글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쇼핑몰에 그치지 않고 닥터엘시아, 아모레퍼시픽 순플러스, 핑크에이지 등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울패션위크나 UMF 등의 행사는 빠지지 않고 참여해서 자신의 쇼핑몰 옷을 홍보하는 편 입니다. 또한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해 일본, 영국, 베트남, 미국 등 굠민투어라는 태그를 걸고 SNS에 꾸준히 여행 사진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노는 와중에 간간이 쇼핑몰에 올릴 옷 사진을 촬영합니다. 2019년 인플루언서 전문 기업 케이센트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2019년부터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며 유튜버 활동을 시작하는가 싶었는데 아무래도 모델 활동이 바빠서 그런지 자주 업데이트를 못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6월, 공정위가 소비자가 알아야할 정보를 누락하거나 상품평 조작 등 전자상거래법상을 위반한 SNS 기반 쇼핑몰을 조사했고 그중 7곳이 적발돼 총 3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는데 그 중 하나가 강경민의 쇼핑몰 '룩앳민' 입니다. 이게 기사와 영상으로 알려지자 사람들이 강경민의 SNS에 질문을 했고 강경민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해명했습니다.
강경민이 직접 쓴 해명글을 보면 청소년법 고지를 하지 않은 점, 흰색 옷/악세서리 반품 불가, 생산지 미기재 이 세 가지로 시정 명령을 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쇼핑몰 운영 초창기 공정거래법 지식이 부족했을 때 일어난 일로 현재는 전부 시정하고 과태료도 다 납부한 상태입니다.
체리라는 이름의 포메라니안을 키우고 있으며 그림을 잘 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메이크업이나 그림 그리는 것을 보면 어느 정도 손재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8년 오랫동안 사귀던 남자친구 김상헌과 헤어졌습니다. 결별 이유는 김상헌이 바람을 피운 데다가 몰래 동영상을 촬영한 것 입니다. 유튜버 장이나와 절친이며 둘이 같이 놀러다니는 사진이 SNS에 자주 올라옵니다.
2020년 4월 29일, 본인이 태어난 병원이자 얼마전까지 자신의 할머니가 지냈던 성가롤로병원에 10,000,000원을 기부를 했습니다.
모델이자 쇼핑몰 CEO 강경민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kkmmmkk/